top of page

미연방대법원 동성결혼 합법화의 의미와 대안!

미연방대법원 동성결혼 합법화의 의미와 대안!

6.29.2014

By 김태오 목사 / 새라 김 사모 설립자, Traditional Values for Next Generations (TVNEXT.org) 한인대표 , Christian Coalition for California

미국 연방 대법원의 9명의 판사들은 4월28일 공청회에서 쌍방의 찬반논리를 들은이후, 거의 2개월이란 시간동안, 자신들이 이미 갖고있는 생각과 주장을 펼치며 서로 치열한논쟁을 벌려왔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6월 26일 미연방 대법원 판사들은 미국 역사상 또 다른 최악의 치명적인 판결을 내렸습니다.  동성결혼을 미전역에 합법화 하는것을 5:4 로 통과를 시켰는데, 그 의미는 동성결혼을 “연방 헌법상의 권리” 라고 미국의 헌법상 있을수없는 결정을 내린것이기 때문입니다.

이 판결은 미국 헌법상에 적혀있는 하나님의 권리와  미국 유권자들을 대적하는 결정이며 성경적 결혼을 보호해주는 각 주의 결혼 개정법 및 모든 법률을 부정하게 합니다.  그동안 미국의 헌법상,  그리고 주정부 법율상,  미연방 대법원에서 “결혼의 정의” 까지 이렇게 “결론” 을 내어 정리해 줄수없다는 것입니다.  이번 법정 결론은 법적으로나 영적으로나 참으로 말로 형용할수없는, 미국의 역사상 상상할수 없었던 일이며,  만일 미국의 founding  fathers(건국의 아버지/지도자)  들이 이번 미연방대법원의 결정을 들었다면,  참으로 원통함을 느꼈을것입니다. 왜냐하면,  자신들이 하나님앞에 올려드린 이 미국땅을,  우리 21세기 사람들이 하나님이 가장 싫어하시는 죄악으로 물들이는 결정을내렸기때문입니다.

이번 판결의 결정 과정에서는 아홉명의 판사들이 모두 동의 한 내용은,  연방대법원은 입법기관이 아니기에,  자신들이 “동성결혼을 해야 한다고 결정하는 법” 을 정한 것이 아니라 “동성간의 결혼도 합법적인 결혼이라고 인정하는것”  이라고 했습니다.  하지만,이들의 이런 애매모호한 발언과 결정은 결국 미국안에 있는 시민들의 결혼관을 혼돈시키고 미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우리 자녀들과 다음세대에게는 치명적이고 사악한 결정이 되는것입니다.

Anthony Kennedy 판사는 동성 결혼을 지지하고 있는 Ginsburg, Breyer, Kagan, Sotomayor 판사들의 편에 섰고,  John Roberts 대법원장은 동성결혼을 반대하는 Scalia, Alito, Thomas 판사들의 편에 섰습니다.

이번 결정에 적극 반대한 보수파 판사들인 Clarence Thomas, Samuel Alito, Antonin Scalia  는  이렇게 이구동성으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동성결혼 합법화 여부자체는 미연방대법원에서 다뤄어져야 하는 이슈가 아니다.  이 사안은, 미연방 대법원 판사들의 권한에 속한것이 아니며,  오히려 미연방대법원의 권리를 남용하는 일이다.”  라고요. 

Scalia 판사는 이번 판결은 “미국의 민주주의에 대한 위협, 협박이다”  라고까지 이야기 하였고, Alito 판사 “지금 동성결혼합법화를 축하하고 기뻐하고 있는 사람들은 온세계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결혼의 정의에 대해 어떻게 이야기하는지를 꼭 들어야 할것이다.  오늘의 이런 법정의 잘못된 판결이 있게 된 이유는 지난 수십년동안 법정이 스스로의 권한을 남용하지 않도록 하는 시도가 실패했다는 것을 잘 보여주는 사례이다. “ 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우리가 그렇게 많이 기도했던 대법원장 존 라버츠(Chief Justice John Roberts) 는 적극적으로 이번 판결에서 동성결혼합법화를 반대하였습니다.

John Roberts 대법원장은 그가 동성결혼 합법화 결정에 반대한다는 자신의 결정을  29페이제에 걸쳐 적었는데, 그 문장에는 매우 중요한 법에 관한 글이 있습니다.

“당신이 지금 미국에서 살고있는 시민이라면, 그리고, 동성결혼을 찬성하는 사람이라면, 오늘의 이 법정 결정에 대한 기쁨을 만끽하시요. 오늘, 당신들이 그렇게도 원했던 목표를 달성한것을 축하하며,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들과 그 감격을 나누십시요.  또한, 이 결정으로 인한 모든 혜택도 누리십시요.  하지만,  이 판결에 관하여 마치 헌법이 바뀐거처럼은  축하하거나, 기뻐하지도 마십시요.  이번의 결정이 헌법과는 전혀 상관이 없기 때문입니다. (의역하면, 이번의 결정이 헌법에 관한 판결이 아니였다는것은 분명히 해둘필요가 있다”)  라고요.

이번 동성결혼을 찬성하는 편에 선 앤토니 캐네디는 이렇게 이야기했습니다.  “결혼의 연합은 그 어떤 연합보다도 가장 이상적인 연합이다.  결혼이란 사랑과 충실함과 헌신, 가족을 위한 희생이 있기때문이다.   결혼을 통해서 두사람은 한명일때보다 훨씬 더  나아지고  행복해진다.  결혼은 사랑하는사람의 죽음까지도 함께 할수있다. 이들(동성애자) 은 결혼을 존중하는 사람들이다.  결혼은 이들의 소망이였다. 이들이 결혼도 못하고 외롭게 살아가는 것은 문명시대에 뒤떨어진 일이다.  그래서, 이들은 법을 향해,  자신들에게도 동등한 존엄성과 존중을  (결혼합법화를 통해 ) 보여달라고 하는것이다. 따라서 헌법은 그들에게 동등한 결혼할 권리를 주는것이다.” 라고요.   참으로 마치 사랑의 시 를 읊는거 같은 이야기를 했습니다.  앤토니 캐네디는 1936년생으로서 이미 80이 가까운 판사로서, 어쩌면 그의 삶 자체가 너무 외로운 사람이 아닌지… 개인적으로는 이 영혼을 위해 더 기도해야겠다는생각이 들정도입니다.

결론적으로,  앤토니 케네디판사 와 대법원장인 존 라버츠 판사 두명이 이번 판결에 각각 매우 큰 영향력을 행사하였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이 두사람의 그 영향력은 계속 지속될것입니다.

동성결혼합법화 적극 지지 한 판사들은 어느 대통령들이 임명했나? 동성결혼을 100% 처음부터 끝까지 적극적으로 지지한 판사들은다음과 같습니다. Ruth Ginsburg(1933년생) 는 1993년 빌 클린턴 에 의해  대법원에서는 2번째 여성판사로 임명되었으며,  가장 반기독교적 대표단체인  ACLU의 일원이고 ACLU 과 함께 여성운동을 하는 사람입니다.

Stephen G. Breyer 역시1994년에 빌 클린턴에 의해 임명되었으며, Sonia Sotomayor 는 2009 년에 오마바 대통령에 의해서 임명되었고, Elena Kagan 은 역시 2010년에 오바마대통령에 의해서 임명되었습니다.

동성결혼을 적극 반대한 판사들은 어느 대통령들이 임명했나? John Roberts 대법원장과 Clarence Thomas , Samuel Alito  3명은 모두 보수파 공화당죠지 부시 대통령에 의해 임명되었고  Antonin Scalia  는 역시 공화당이였던  로널드 레이건 대통령에 의해 임명된 판사들입니다.

스윙 투표를 한 앤토니 캐네디(Justice Anthony Kennedy)  도  로널드 레이건이 임명한 판사이지만,  처음에는 매우 보수적이였으나,  2010년부터 그의 생각이 혼돈스러워졌습니다.  그는,  2010년오바마케어가 미전역적으로 시행되는것을 통과시키는것에 큰 역할을 함으로서 미국 보수파 시민들의 마음에 큰 상처를 안겨준 인물입니다.

이번에 우리가 얻을 교훈은 무엇일까요?   가장 크게 두가지를 본다면,

  1. 정치 지도자들의 역할과 자리의 중요성을 더 깊이 절감하는 계기가 되어야 한다는것.

  2. 다음세대를 키워라!!

하나님을 두려워하고 성경적 가치관으로 무장된 다음세대를 지금부터 라도 잘 양육하고 준비시켜서 우리자녀들이 이땅을 더 이상 악한영에게 빼앗기지 않도록, 하나님의 이름으로 세워진 국가가 다시한번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땅으로 가꾸어 갈수있도록

각 가정 과 교회들 안에서 다음세대를 **성경적 세계관** 으로 양육하고 훈련시키어,  다니엘과 같은 세대, 사무엘과 같은 세대를 일으키는 것이 지금 매우 시급하게 이루어져야 할 일입니다.

그렇다면,  앞으로의 대안책은?

우선, 앞으로 사회 전반에 걸쳐 일어날 일들에 대한 대비가 시급히 필요합니다.

1. 제일 먼저, 교회들과 사역자들은 법적 준비 시급!! 이번 동성결혼합법화에 대한 대법원의 인정을 통해, ACLU 와 인권단체들은 일부로  더 많은 교회들과 신앙인, 목사님들을 목표삼아 공격할것입니다.  따라서, 교회들과 목회자님들, 비지네스를 하는 성도님들도 꼭 법적으로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우선은,

(1) 교회/비지네스 정관에 결혼과 성향에 대해 정확시 확실하게 그의미를 적어놓으시고,

(2)여러분의 교회안에서 행해질수있는 결혼식은 기독교인들과 한남자와 한여자의 연합일경우에만 허락을 한다는것을 정확히 적어놓으시고

(3)교회건물 사용에 대한 policy 도 확실하게 boundaries 를 잘 만들어놓기 비지네스도 마찬가지로  policy, service 의 운영가치관에 자세히 적어놓는것이 중요합니다. 법적 의뢰가 필요하신분들은 저희 tvnext.org@gmail.com으로 연락주시면  교회 / 비지네스 정관/document 를 만드시는 전문 기독교변호사/attorney 분들과 연결시켜드립니다.

(4) 성도들을 하나님의 말씀에 입각한 “성경적 세계관과 가치관” 으로 무장시키는 것에 전력을 기울이고, 다음세대들이 세상에서도 당당하게 하나님의 말씀이 진리라는 사실을 전파하는 세대들이 될 수 있도록 교육을 시켜야 합니다.

참고로 ** 성경적 세계관 ** 은 현실에 입각하여 크리스천들의 영향력까지 다루는 성경적 가치관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나 관심 있으신 분들은 Tvnext.org@gmail 로 연락주세요.

 2. 가정, 자녀, 교육, 교회, 성도, 교역자를 지키려면…………정치적 준비 필수! 미국은 모든것이 법으로 통합니다.  나쁜법(하나님을 거역하는) 과 좋은법(하나님의 질서안에 있는법).

나쁜법은 정치인들이 진짜 “정치적으로만” 자신들의 욕망과 욕심의 배를 채우고자 통과시키는 법안들이고, 좋은법은, 정치인들이 미국의 진정한 “리더” 로서, 시민들의 가정을 보호하고 하나님의 법과 미국의 헌법을 존중하며, 자녀들의 미래를 세우기 위해 통과시키는 법안들입니다.

따라서, 2016년 대선거때 어떤 정치인들이 뽑힐지, 우리 모두가 정신을 바짝 차리고 기도와 지식을 넓히며 준비해야 할것입니다.  오바마 정부가 지난 8년동안 미국역사상 최악의 법안들을 지지하고 자신들 맘대로 통과시킴으로 인해,  무너져 버린 성경적 가치관과 망가진 우리 자녀들과 다음세대들의 가치관들, 가정과 생명의 정의들을,  다시 회복시키고 되돌릴수있는 느혜미야와 같은 리더가 나올수있도록 기도해야겠습니다.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성경적 가치관을 가진 사람이여야 하며,  뱀과 같이 지혜로와 미국의 열악한 상황속에서도 많은사람들의 지지와 존중을 받아 함께 일할수있는 능력있는 리더야 할것입니다.

또한, 전통 결혼을 지지하는 미국 정치인들이 이번 결과를 통해 더 힘들게 싸워야 하는 더 힘들고 어려운 상황이 되어 버렸습니다.  따라서, 이들에 대한 교회의 더 많은 기도와 격려, 지지 그리고 아낌없는 물질적 후원이 또한 필요합니다.

3.문화적, 교육적, 심리적 외 준비들은 다음호에 나누겠습니다. 우리가 지체할 시간이 없습니다!!

앞으로 동성애자들은 이 연방대법원 판사들의 결정을 통하여 가진 모든 것을 총동원해 자신들의 입지를 빠른 시간 안에 이 미국 땅에서 더 확장하려고 안간힘을 쓸 것이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영적 전쟁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이번 결과에 우리는 실망하지 말아야 할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오히려 이런 결과를 통해서 하나님께 더 소망을 두며 전략적이고 확실한 대안을 세우는 계기로 삼을것이기때문입니다.   이제는 더욱 힘써 우리가 함께 하나가 되어 일어나,  이 땅을 회복시키시려는 하나님의 역사에 동참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무엇보다도,  아직도 깊이 잠든 미국안의교회들과 그동안 침묵만 지키던 교회들은 이번 기회를 통하여 하루속히 깨어나는 계기가 될수있기를 또한 우리 한인 교회들은 기도해야 합니다. 

*이글을 나누실때 저희 출처를 밝히시고 나눠주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자료들이 요청될때 보호하기 위함입니다. *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