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소수층들까지 반대하고 나서는 ‘비판적 인종 이론(Critical Race Theory- CRT)’ 이란? CRT 가 우리 가정과 교회, 그리고 다음세대와 미국에 끼치는 영향은?

올바로 아는게 힘이다

성경적 세계관으로 무장!

By 김태오 목사, 새라 김 사모. 설립자/공동대표

5-16-21

소수층의 경고- “Critical Race Theory-비판적 인종 이론” 은 사회를 약화시키고 오직 서로를 향한 증오를 낳을뿐이다”

화난 엄마, 자녀의 School Board 에 가서 CRT 수업을 당장 중단할것을 호통치다!


소수층들까지 반대하고 나서는 ‘비판적 인종 이론(Critical Race Theory- CRT)’ 이란? CRT 가 우리 가정과 교회, 그리고 다음세대와 미국에 끼치는 영향은?

Critical race theory-비판적 인종 이론: CRT” 은 한때 주로 학문적인 것에만 국한되어 그 안에서조차 많은 논쟁으로 인해 하나의 “학문”으로만 취급되어 왔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주로 반기독교 또는 좌파라고 알려진 Deep Blue Stat주(State) 나 대도시(major cities)들 안에 CRT 어젠더가 공립학교 K-12커리큘럼과 정부 기관과 미국기업에서의 교육 과정에 점점 더 많이 등장하면서 논란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수많은 학부모들과 조용했던 소수층 사람들의 강력한 반대와 뜨거운 논쟁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소수계층사람들이 경고하는 “Critical race theory(CRT)-비판적 인종이론”의 문제점들을 들어본다:

지난 5월 6일, 미국의 청교도 가치관을 옹호하는 단체- ‘Latinos for Tennessee’가 후원하는 행사에 초청된 연설자들은 ‘비판적 인종 이론-Critical Race Theory (CRT)’이 무엇이며, 왜 그것이 미국의 역사를 바꿔놓을만큼 위험한지 경고했습니다.

그중, 침례교 목사이자 FreedomWorks의 선임 연구원인 C.L.브라이언트는(아래사진) 젊은 시절 ‘비판적 인종 이론(CRT)’을 지지해 왔지만 그 배경과 실체를 알고난 이후 완전히 돌아선 상태라고 말했습니다.

Rev. C.L. Bryant 브라이언트목사

1.그들이 사용하는 말의 원 의미와는 완전히 반대되는 가치관을 내포하고 의도한다.

브라이언트 목사는 “비판적 인종 이론-CRT’은 1950년대 흑인 해방 신학-black liberation theology 과 함께 형성된 것이었다.”라고 설명하며, 지금 나온 CRT 이론의 지지자들이 내미는 듣기 좋은 “Equal 평등, Justice정의” 란 말에 속지 말라고 경고합니다.

왜냐하면, 저들이 주장하는 것들과 우리가 생각하는 “평등, 정의” 를 같은 것으로 착각하면 매우 큰 오산이라고 하며, 저들은 우리와 같은 단어를 사용하지만 전혀 다른 의미와 의도를 내포하고 있기 때문이라고합니다.

2. 진정한 자유를 지키려던 선조들의 노력을 모두 무력하게 만들려는 목적

브라이언트 목사는, ‘Critical Race Theory(CRT) 를 주장하는 자들은 자신들의 정의(justice) 를 과거의 흑인시민권리 옹호운동자(Civil Rights Act)들과 비교하지만, 사실상 그들의 목표는 정작 시민권리 옹호운동을 하셨던 마틴 루터 킹 주니어나 Douglas Fredrick 과 같이 진정한 자유를 지키려던 그당시 사람들의 노력을 모두 무력하게 만드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고 했습니다.

‘비판적 인종 이론’의 더 두드러진 측면 중 하나는 “인종차별의 정의를 어떻게 바꾸느냐” 라면서, “뜻을 바꾸면 목적이 달라진다. 그들이 추구하는 것은 사람들로 하여금 교육, 가족, 성별, 결혼에 대한 전통적, 성경적 가치관에서 멀어지게 하는것이고 (이런 인권운동들은 역사적으로) 그로 말미암아 사회의 건강한 핵심 가치들을 약화시키는 것으로 이어졌다” 고 말했습니다.

또한, 브라이언트목사는비판적 인종 이론 이념CRT’ 의 가장 치명적인 면은 미국인들로하여금 서로 미워하고 자신들의 나라를 미워하게 만드는 것이며, 모든 젊은이들로 하여금 미국은 노예제도와 인종차별에 기반을 두고 있다고 생각하게 만들기위한 일종의 도구이자 메커니즘인것이다.”

“Critical race theory is a tool, a mechanism, to make young people of all colors think America was founded in slavery and racism.”

브라이언트목사는 지금 주류언론들과 좌파정치인들이 미국의 설립 날짜까지 1776년에서 1619년으로 바꾸려는 의도 또한 미국의 청교도 foundation 가치관을 무너뜨리기 위한 반미, 반기독교 전략임을 경고하며 “흑백분리 와 제도적 차별” 에 대해 다음처럼 말했습니다.

자신의 부모는 민권 옹호자 civil rights advocates 였으며, 자신이 자라던 시대에는 ‘흑백분리(segregation)’하에서 “제도적인 인종차별-systemic racism” 을 경험했지만, 그 당시의 법적 ‘흑백분리나 제도적인 인종차별’은 지금 더이상 존재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확인시켜주며 다음과 같이 반문했습니다.

“오늘날 미국에서 피부색때문에 하고 싶은 것을 못하는 일이 과연 벌어지는가? Is there anything you can NOT do in America today where the color of your skin would stop you from doing it?”

Robby Starbuck – Director & a Producer

공산주의 사상을 감추고 “Social Justice” 라는 양의 탈을 쓴 CRT

윗사진: Robby Starbuck이라는 감독이자 프로듀서(Director, Producer)는 ‘비판적 인종 이론 CRT’이 어떻게 공산주의 사상/ 마르크스 주의자들이 그들의 사상에 힘을 싣기 위해 사용했던 인종 분리 (racial division) 와 완전 판박이인 지에 대하여 언급하며 경고했습니다.

쿠바계통 미국인인 Starbuck은, 쿠바 공산주의자들이 권력을 쟁취하기 위해 사용했던 것을 지금 미국의 좌파정치인들과 주류미디아(CNN, NBC, ABC 외 주류 언론들) 들이 한쪽으로 치우친 “평등, 정의” 라는 미명아래 인종 분리(racial division)정책을 사용하고 있다고 경고합니다.

그는 말하길, ‘역사적으로, 과격 급진주의자들이 혁명을 일으키는 또 다른 방법은 이미 상식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언어를 바꾸며 문화적 언어를 바꿔나가는 것인데, 그것이 ‘비판적 인종 이론’의 핵심 원리 중 하나”라고 경고했습니다.

스타벅은 마르크스 사상을 추진시키기위한 언어의 변화를 한 예로들며,

“지금 좌파 학계에서는 그동안은 “Latino”와“Latina”로 사용되던 단어를 성중립적인 의미를 갖은 Latinx 라는 단어로 사용하고있으며 “Latinx”라는 단어는 이제 미디어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고있다. 그런데 대부분의 히스패닉인들은 그런 단어로 불리는것을 불쾌해 한다는 사실” 고 말했습니다.

Starbuck은 또한 ‘CRT’ 개념이나 생각이 대중적 인기가 별반 없음에도 불구하고,

자꾸 언론에 노출시킴으로써

사람들에게 마치 그것이 현실인 것처럼 조장한다” 고 했습니다.

“Despite many of the concepts and ideas of critical race theory being unpopular, the constant exposure to them, Starbuck said, “creates reality for people.”

“세뇌는 좌익 세력 신봉자들에게 가장 강력한 도구 중의 하나인데, 그것은 우리자녀들에게는 정말 불행한 일이다. 왜냐하면, 미국의 아이들은 세뇌가 아닌 ‘정치 중립적 교육’을 받을 가치가 있기 때문이다Indoctrination is a powerful tool in the hands of left-wing ideologues, he said, and that’s unfortunate because America’s children deserve a “politically neutral education.” 라고 스타벅은 말했습니다.

스타벅은 ‘Critical Race Theory(CRT) ” 에 대한 경고에서 끝나지 않고 희망도 얘기했습니다.

그는 지난 5월 1일 댈러스 교외에서 열린 선거에서, ‘비판적 인종이론 CRT’ 커리큘럼을 지지했던 후보자들이 투표에서 크게 패배한 것을 예로 들었습니다.

비록 비논리적이고 사회에 매우 해악한 ‘비판적 인종 이론 CRT’이 좌파 정치인들과 손잡은 주류미디아들을 통해 널리 퍼지고 있지만 그것에 맞서 싸우는 미국의 청교도 정신을 올바로 알고 깨어있는, 시민들이 바로 희망이라고 말하며 , 미국이 세계속에서 가장 위해단 자유민주주의 국가로 설수있는 이유는 깨어있는 시민들의 투표라고 언급했습니다.

Dr. Ming Wang

윗사진: 외과의사이자, 저자이며 중국 공산당으로부터 피신한 Ming Wang 박사는 “ ‘비판적 인종이론 CRT’ 옹호자들의 화려한 선전 문구와 자신이 “실제로 공산 국가에서 직접 피부로 체험한 비참한 것들은 전혀 일치하는 바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내가 보는 미국은 전례없이 양극화되어가는데, 이것은 치명적이다. “To me, America is so unprecedentedly polarized, it’s deadly. 그 양극화는 서로의 공통분모에 대해 감사하는 것보다 서로의 차이를 고착화시키는 것을 증가시킬 것이 분명하기때문이다And that polarization is defined by the increasing fixation on our differences, rather than appreciating what we have in common.”

비판적 인종이론 CRT 의 문제는, 우리를 하나되게 하는 요소보다 서로의 차이에 촛점을 맞추라는 이야기를 들어야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지금 우리에게 정말 필요한 것은 양극으로 치닫게 하는 바이러스에 대한 백신이다….what we really need most today is a “vaccine” against the virus of polarization..”라고 우려를 표했습니다.

결론을 맺습니다.

아직까지도“Critical Race Theory-비판적 인종 이론”을 들어본적이 없는 분들도 미국안에 많이 있을것이며, 한두번 들었어도, 과연 그 뜻이 무엇이고 무슨 영향을 끼치게 되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사실상 더 많습니다 (미국사람들 포함).

그리고 이렇게 애매모호하고 불확실한 방향으로 가고 있는 이 이상한 흐름이 바로 미국의 청교도 정신과 하나님의 법을 미국안에서 밀어내려는 반기독교 좌파 정치인들과 인권운동가들, 주류미디어의 전략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제는 가만히 보고만 있을 수 없기에 자신의 명예와 직업까지 위험에 처할 수 있는걸 알면서도 목소리를 내고 있는 소수층의 이민자들/흑인들/시민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격분한 학부모들의 목소리들도 점점 더 크고 확실하게 공중의 세력을 잡은 자들과 맞서 선한싸움을 시작하였습니다.

만일 Critical Race Theory 가 연방정부/주정부/지방정부 그리고 공립학교, 공공기관에까지 적용되도록 좌시한다면, 지난 240여년간 미국을 미국으로 만들었던 아름답고 건강한 청교도 가치관들을 다 무너뜨리고 무력화 시킬것입니다.

크리스천으로서 관점: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 Do not conform to the pattern of this world, ………!!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롬12:2

세상의 흐름은 ………….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개개인의 아름다움과 uniqueness 가 아닌, “인종혈색-color of people)로만 구분하겠다고 합니다.

하나님이 창조하신 두개밖에 없는 남.녀 성별을 “느낌과 감정” 대로 무한정 성정체성/성별이름들을 만들어나가겠다고 합니다.

세상의 흐름속에는……….

모든 분야 (정치, 교육, 사회, 문화, 경제 등등) 에서 더 많은 돈과 명예, 세상이 정해놓은 수준의 인정을 얻기 위해 하나님을 속일 수 있다고 믿으며 스스로를 속이고, 신앙의 양심을 팔아먹은, 더 나아가 하나님 대적하기를 두려워하지 않고 공중의 권세에게 열심히 잘 사용되는 사람들이 우리안에 공존하고 있습니다.

세상속에서 공존하는 교회, 성도들의 자세 와 의무………..

세상속의 (주류미디어, 반기독교 정책을 펼치는 좌파정치인들, 인권운동가들등등) 이 우리 영혼에 feed하려는 우상에게 바친 음식을 더이상 먹지 말아야 할 시대입니다.

다니엘과 그 세친구들이 느브갓네살 왕이 주는 우상에게 바쳐진 음식을 거부한 것처럼, 우상이 된 세상의 가치관을 우리가정에게, 자녀들에게 “정의와 평등” 이라는 좋아보이지만 독이 든 저들의 음식을 확실히 거부해야 합니다.

성경은 확실히 말씀해줍니다. 예수님이 다시 오시면 세상을 어떻게 판단하실지.

“악을 선하다 하며 선을 악하다 하며 흑암으로 광명을 삼으며 광명으로 흑암을 삼으며 쓴 것으로 단 것을 삼으며 단 것으로 쓴 것을 삼는 자들은 화 있을진저 스스로 지혜롭다 하며 스스로 명철하다 하는 자들은 화 있을진저 포도주를 마시기에 용감하며 독주를 잘 빚는 자들은 화 있을진저 그들은 뇌물로말미암아 악인을 의롭다 하고 의인에게서 그 공의를 빼앗는도다” 이사야 5:20-23

우리 크리스천들은 언덕위에서 비추는 “진리의 빛” 맛을 내는 “말씀의 소금” 으로 썩어지고 부패되어지는 세상의 모든 우상들의 헛되고 허탄한 논리들을 무너뜨리고 (고후 10:5) 하나님의 말씀으로 다시 회개하고 회복할수있도록 선한청지기의 역할을 끝까지 잘 해낼수있기를 기도해야 하겠습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이런 교묘한 거짓속에서 자신이 죽는 줄도 모르고 죽어가는 우리 다음세대, 어리고 약한 영혼들이 사악한 정치이론에 속지 않고, 정신적으로 무너지거나 죽지 않도록, 그들이 예수님의 진정한 사랑과 진리앞으로 뛰어 나와 하나님의 따뜻한 품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선한싸움, 선한 경주, 영혼구원에 전력을 다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그리고 함께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저희 단체를 비롯하여 수많은 깨어있는 기독교 단체들과 교수, 의사, 개개인들, 학부모들은 “Critical race theory-비판적 인종이론” 을 DEBUNK & 거부하는 바입니다.

References:

Youtube: Burgess Owens Criticizes Critical Race Theory, Says Democratic Policies Have Harmed Black Americans



Heritage Foundation:

Daily Signal: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