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들의 “거룩한 책임 – 투표”!! 3.6.2016
By 김태오 목사 – 설립자, 대표 Traditional Values for Next Generations (TVNEXT.org)
[button link=”http://tvnext.org/wp-content/uploads/2016/03/출애굽기를-통해-보는-지도자의-자격-2016-대통령선거를-앞두고-3.9.16-REV.11.pdf” icon=”fa-check” side=”left” target=”blank” color=”1d22b7″ textcolor=”ffffff”]다운로드 파일 (PDF)[/button]
[button link=”http://new.igmanradio.com/2016/03/11/%EC%B6%9C%EC%95%A0%EA%B5%BD%EA%B8%B0%EB%A5%BC-%ED%86%B5%ED%95%B4-%EB%B3%B4%EB%8A%94-%EB%8C%80%ED%86%B5%EB%A0%B9-%EC%84%A0%EA%B1%B0-%EA%B0%80%EC%9D%B4%EB%93%9C%EB%9D%BC%EC%9D%B8-%EA%B9%80%ED%83%9C/” icon=”fa-check” side=”left” target=”blank” color=”1d22b7″ textcolor=”ffffff”]GMAN 라디오로 듣기[/button]
여러분의 목소리, 여러분의 투표, 여러분의 소중한 투표 권리를 행사하세요!!
투표를 뜻하는 ‘vote’라는 단어의 사전적 의미는 “선택의 정식적 표현” 입니다.
투표권이 있는데도 그것을 행사하지 않는다면, 그 선택은 결코 표현되지 않은 선택, 보여지지 않는 선택, 결국은 행사되지 않는 선택으로서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인들에게 주신 “선한 청지기”의 책임을 땅속에 묻어두는 게으른 또는 무책임한 행동이라고 할수있겠습니다.
그렇다면, 투표권을 행사할 때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염두에 두어야 하는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성경은 그러한 것들에 대하여 무엇이라고 말씀하나요?
어떤 사람들은생각하기를 “하나님께서는 교회 지도자의 자격에 대하여는 명확한 성경적 기준을 제시하시고 또한, 지도자들이 그렇게 행동할 것을 요구하시지만…. 정치 지도자들에 대해서는 그런 명확한 기준이나 요구가 없으시다”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과연 그럴까요 ?
출애굽기 18장을 통해서 하나님께서는 정치 지도자들에 대하여 얼마나 확고한 자격과 요건들을 요구 하시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무엇보다 미국이 영국으로부터 독립한지 240년이 넘는 역사속에는 헌법안에 창조주 하나님의 권리를 가장 중요한 권리로 적어놓을만큼, 성경적 기준에 따라 나라의 지도자를 뽑았다는것도 기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렇다면, 과연 하나님께서는 백성들을 다스릴 지도자들에 대하여 어떤 기준을 갖고 계실까요?
출애굽기를 통해 배우는 지도자에 대한 하나님의 기준!
미국의 2016년도 대선후보들이 선거 유세를 벌이고 있는 가운데, 그리스도인들은 마음 속으로 여러 생각들을 갖고 각자 자신들이 가진 기준에 의해서 어떤 후보자를 선택할것인지 생각하고 있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정치 지도자들에 대하여 출애굽기 18장에서 확고한 자격 요건을 말씀하시며, 그것들을 지도자들과 지도자를 뽑을 사람들에게 그 요건들에 합당한 사람을 선출한 것을 요구하시고 계십니다.
출애굽기 18장은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들을 이끌고 광야를 통과하던 중, 장인 이드로를 만나는 장면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 와중에 21절에서 이드로는 모세에게 이런 충고를 해줍니다.
“그대는 또 온 백성 가운데서 재덕이 겸전한 자 곧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진실무망하며 불의한 이를 미워하는 자를 빼서 백성 위에 세워 천부장과 백부장과 오십부장과 십부장을 삼아” (출 18:21)
이제 막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들을 광야에서 다스린다는 것은, 그것도 최소한 2백만명은 족히 되었을 많은 수의 사람들을 혼자서 감당한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었을것이기에, 모세는 자신과 함께 백성들을 다스릴 사람들이 필요했었습니다. 모세는 신실한 장인 이드로를 통해 지도자 선출에 대한 위대한 조언을 듣습니다. 그리고 아래는 현대판으로 옮겨본 조건/기준들입니다.
다음은 Bryan Fischer (Host of Focal Point) 가 AFA 기독교 웹싸이트에 기고한 글에서 발췌 및 정리한 내용입니다.
1. 능력있는(able) 자에게 투표하라
모세는 백성들을 다스릴 ‘능력있는 자’를 뽑았습니다. 히브리 원어에서는 이 ‘능력’이 맡겨진 일을 완수할 만한 능력에 대한 의미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지도자를 뽑고자 할 때, 그 사람이 자신에게 맡겨진 일을 완수할 수 있는 자격요건을 갖추고 있는 자인지에 대하여 물어야 합니다. 그리고 대선후보 가운데서라면 그가 대통령에게 주어진 책임을 완수하는데 적합한 배경과 경험, 지식, 판단 능력들을 가지고 있는지도 중요합니다.
분별할것들: 그 인물이 헌법에 대한 자세한 이해가 있는지, 그리고 그 원칙들을 충실히 지키려고 그동안 노력해 왔는지? 혹시라도 이 사람이, 이 나라의 최고의 법에 대한 존중이나 이해가 결여되어 있는 것처럼 보여지지는 부분은 없는지? 시민을 보호하고 정치적 결정에 있어서 확고하고도 일관성을 유지한 전력이 있는지? 아니면 행여라도 말만 화려하게 잘하고, 늘타협하지 말것까지 정치적으로 타협해왔는지 우리는 확인하고 분별해야 합니다.
2. 인격이 갖추어진 자에게 투표하라
능력이 있는 자(재덕이 겸전한 자)에 대한 또 다른 의미에는 고상하고, 강하며, 가치가 있는 사람 이라는 뜻이 담겨 있습니다. 이런 자격에 대한 판단을 하려면 단기간이 아닌 그의 전 생애에 걸친 도덕성과 행동들에 대한 평가가 요구됩니다. 그가 개인적으로나, 결혼 생활, 가족 그리고 직장생활에 있어서 경건한 성품으로 살고 있는지? 우리 자녀들이 그를 통해 본받을 만한 삶을 살고 있는지를 분별해야 합니다. 만일, 이 질문들에 대한 그의 삶의 열매를 발견할 수 없다면, 당연히 그는 미국의 대통령이 될만한 자격이 없는 것입니다.
아무리 자기 스스로를 높이고 말을 화려하게 잘해도, 돈이 많아도, 그들의 삶의 열매는 거짓말을 못하기 때문이지요.
인격에 있어서, 국가의 지도자가 될사람을 분별하려면…..,
그가 여러 사람들 앞에서 남들을 어떻게 대하고 어떻게 말하는지? 그가 정치적 경쟁자들을 사사로이 비방하거나 모욕하지는 않는지? 혹은, 경쟁자들과 뜻이 일치하지 않는다고 해도 그들을 향해, 그리고 그들에 관해 정중함을 잃지 않는 사람인지? 를 아는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대통령은 한 국가를 대표하는 자이기때문입니다.
3.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에게 투표하라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가 아니라면 공무를 집행하는 자리에 있을 자격이 없다고
성경은 출애굽기 18:21 절을 통해서 확실하게 말씀하십니다.
그런데, 미국의 크리스천들이 세상의 기준과 너무 많이 타협하는 성경적 가치관을 가졌다는 사실이 이번 공화당의 예비선거 중간결과를 통해 드러나고 있어 안타깝습니다.
복음적이며(evangelical), 보수적(conservative)에 속한다고 자신을 밝힌 사람들이 “성경적, 보수적” 기준들과는 거리가 한참 먼 후보자들을 지지하는것을 볼때, ‘복음적’이고 ‘보수적’ 라는 의미가 미국에서 얼마나 퇴색되었는지 또한, 미국안의 성경적 가치관의 수준이 얼마나 낮아졌는지를 알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성경의 기준은 사람들 마음대로 바꿀 수 없는 것이기에, 하나님을 따르는 우리 크리스천들의 기준은 계속적으로 성경에 입각해야 할것입니다.
출애굽기 18장으로 돌아가서, 21절에 나오는 “경외”의 히브리어 의미는 존경과 경배 그리고 최고의 권위에 있는 분(하나님)에 대한 흔들리지 않는 경외심의 뜻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반드시 나의 대통령으로 뽑을 사람이 하나님과 인격적인 관계를 갖고 있는지에 대하여 물어야 합니다.
분별할 것들: 그가 하나님을 확고하게 경외하고 있다는 증거를 보여주고 있는지? 아니면 그 경외함이 자신만의 주장인지? 그가 하나님의 말씀에 대하여 친숙함이 있는지? 그가 하나님의 말씀의 원칙에 인도함을 받고 있다는 증거를 보여주고 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4. 신뢰성이 있는 자에게 투표하라
출18:21절에서 ‘진실무망’ 하다고 번역된 히브리 원어의 뜻안에는 진실되고, 흔들리지 않으며, 신실하고, 충성되고, 믿을만하며 꾸준하고 안정적이다라는 의미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분별할것들: 정말 그 사람은 정서적으로 안정이 되어 있고, 꾸준한지… 그 사람은 언제든 믿을만 한지… 그리고 그 사람은 자신이 진실된 말을 할 때 그 한 말로 인해 어떤 결말을 맞을지 상관없이 자신의 약속을 용감히 지키는 사람인지 아니면, 시시 각각으로 중요한 사안에 있어서 자신의 개인적 욕심에 따라 자주 그의 입장이 변하는지 등등을 알아봐야 합니다.
예를 들자면, 선거 전의 공약을 당선 후에도 지켰는지… 아니면 당선이 된 후에는 이전의 공약들을 헌신짝처럼 버린 사람은 아닌지…후보자들의 정치적 전력이 어떠한지 분별필요!
신뢰를 후보자의 “말솜씨, 명예, 돈”에 두어서는 절대 안됩니다. 뒷탈이 생길수있지요.
그의 삶의 열매로 봐야만 합니다.
5. 돈문제에 있어서 깨끗한 자에게 투표하라
백성을 다스릴 지도자는 돈때문에 타락했던 흔적이나 비난이 없어야 하며, 청렴해야 하고 뇌물받기를 싫어하며 거부하는 자여야 합니다. 따라서 정부에 속하여 시민들을 섬기게 될 사람은 당연히 재정적인 것에 있어서의 부당한 행동이나 타협같은 것을 경멸하는 사람이어야 하고 돈으로 정치적 이득을 취하거나 아니면, 정치적 이득을 위해서 돈으로 매수되는 사람이어서는 안됩니다.
결론적으로,
출애굽기 18장을 통해 발견할 수 있는 것은 하나님께서는 우리들을 위해 투표자들의 선거 안내서를 이미 마련하고 있으시다는 것입니다.
모두가 대통령 후보들에 대하여 같은 견해를 갖고 있지는 않겠지만, 분명한 것은 우리는 반드시 사람이 만든 기준이 아닌 하나님의 기준에 의하여 후보들을 분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비록 위와같은 5가지에 100% 합한자를 찾기는 힘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미국의 역사를 볼때 대통령 선거때마다, 일반적으로 위와같은 성경적인 가장 높은 기준을 가지고, 믿지 않는사람들도 인정할수있는 기본적이고 상식적인 성품과 능력을 가장 많이 소유한 사람들을 뽑으려 했다는 사실입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지금 미국 시민들의 수준과 기준이 낮아져 버렸습니다.
우리는 지난 8년간을 통해 대통령이 잘못 뽑히면 국가가 얼마나 영적으로 핍절해지고 망하는 길에 들어설 수 있는지를 보았습니다.
예) 무너진 결혼관, 가정관, 문란한 성교육, 빼앗기는 부모의 권리, 빼앗기는 신앙의 자유, 비민주적, 비도덕적, 비윤리적 법안들의 무성함 등등 너무많습니다!!
물론 대통령이 모든 것을 다 고치고 회복시키지 못합니다.
그러나, 어떤 대통령이 다음 대통령이 되냐에 따라서, 적어도 미국안에 무너진 성경적 기초들을 바로잡을 수 있는 힘이 생깁니다.
성경적 가치관이 바로 세워져야만, 미국이 다시금 축복의 땅이 될 기회가 생기고, 우리자녀들의 건강한 미래가 보장될 기회가 생기기에 미국의 회복을 위해 쓰임받을 성격적인 가치관으로 무장한 대통령이 뽑히는 것은 말로 할수없이 매우 중요합니다!
세계역사 속에서 미국이 가장 짧은 200년 역사를 가지고 최고의 힘과 부귀를 누린 국가가 될 수 있었던 것이 “민주주의” “인권주의” “돈” 등등 그 어떤것보다도 창조주 하나님을 경외하고 그분의 법(성경적 원리원칙) 을 우선순위에 둠으로 받은 크나큰 축복이였다는것을 절대로 잊어서는 안될것입니다.
따라서,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여전히 상에서 떨어지는 빵부스러기에 연연한다면, 이 나라와 우리의 자녀들은 되돌리기 어려운 깊은 수렁으로 빠질 수밖에 없습니다. 소돔과 고모라 그리고, 사사시대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세상속의 빛과 소금이 되어야 하고, 세상안에서 선한 청지기로 살아야 할 크리스천들까지, 세상이 주는 빵부스러기 정도에 연연할때, 세상은 하나님이 주시고자 하는 축복을 받을 그릇들이 사라지게 됩니다. 그 결과는 치명적입니다!!!
이젠 크리스천들이 하나님앞에 겸손히 무릎을 꿇고 그분의 인도하심을 간절히 구할때입니다.
“보라 내가 오늘 생명과 복과 사망과 화를 네 앞에 두었나니, 곧 내가 오늘 네게 명령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고 그 모든 길로 행하며 그의 명령과 규례와 법도를 지키라. 그리하면 네가 생존하며 번성할 것이요 또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가 가서 차지할 땅에서 네게 복을 주실 것임이니라 그러나 네가 만일 마음을 돌이켜 듣지 아니하고 유혹을 받아 다른 신들에게 절하고 그를 섬기면 내가 오늘 너희에게 선언하노니 너희가 반드시 망할 것이라 너희가 요단을 건너가서 차지할 땅에서 너희의 날이 길지 못할 것이니라. 내가 오늘 하늘과 땅을 불러 너희에게 증거를 삼노라 내가 생명과 사망과 복과 저주를 네 앞에 두었은즉 너와 네 자손이 살기 위하여 생명을 택하고….” 신명기 30:15-20
‘생’ 과 ‘사’ 의 기로에 서있는 미국의 모습을 하나님께서는 크리스천들 앞에 보여주시며 물으십니다. ‘생명’ 과 ‘사망’ 중에서 무엇을 택할것인가? 라고요. 우리들의 대답은 무엇인가요?
앞으로 남아있는 예비선거들을 위해 꼭 기도해 주시고,
후보자들의 화려한 “말” 만 듣기보단,
그들이 “나에게 뭘 줄 수있나” 를 계산하기보단,
하나님의 의와 진리를 다시 이땅에 회복시킬,
하나님을 경외하고 성경을 기준으로 만든 미국의 헌법을 존중하는….
위의 5가지 성품들을 가장 많이 소유한 후보자를 지지해 주세요.
그러려면, 정치적 전력을 보시고 그들의 삶의 열매를 보셔야 합니다. 그이후, 그중 가장 성경적이고, 하나님의 법대로 가장 가까이 살아온 후보자에게 여러분의 소중한 한표를 주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아래 성경말씀은 삶의 우선순위를 말씀해주십니다.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네가 강건하기를 간구하노라” 요3서 1:2
저희 단체가 한인교회, 성도님들을 위해 수많은 시간을 들여 선거 가이드라인을 만들었습니다.
Tvnext.org 에 가셔서 후보자들의 성경적 / 도덕적 가치관과 그들의 “정치적 전력 track of record” 을 상세히 조사한 결과들을 정리한 “2016년 대선 안내서” 와 “보충 설명서” 꼭 참조하시고, 공부하시고, 투표하십시요. 투표는 여러분의 목소리입니다!!
우리 자녀들과 미국의 미래는 여러분의 손에, 기도에, 2016년 투표에 달려 있습니다.
[button link=”http://tvnext.org/wp-content/uploads/2016/03/출애굽기를-통해-보는-지도자의-자격-2016-대통령선거를-앞두고-3.9.16-REV.11.pdf” icon=”fa-check” side=”left” target=”blank” color=”1d22b7″ textcolor=”ffffff”]다운로드 파일 (PDF)[/button]
Commentai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