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공원의 십자가를 제거하라는 무신론자 단체의 요청을 거부한 시!


By 김태오목사/새라김 사모 설립자, 공동대표- Tvnext (다음세대 가치관 정립 & 보호)

5월 초에 반기독교 및 인권 운동단체 또는 무신론자 운동단체로 유명한 Freedom From Religion Foundation (FFRF)이 미조리주(Missouri State)의 Neosho City 의 시장에게 항의 편지를 보냈습니다.


FFRF 의 항의내용인즉, Big Spring 공원에 세워져있는 십자가는 미정부가 기독교를 지지한다는 메시지를 일반시민들에게 주기 때문에 헌법에 어긋나는 것이며, Neosho시에 살고있는 비기독교인 주민들을 배려하지 않고 그들을 아웃사이더(outsider) 처럼 취급하는거나 마찬가지라고 항의편지를 보냈습니다.


그들은 요구하기를, 공공 public park 에 세워져있는 Latin 십자가를 공원에서 제거하거나 원하는 개인소유의 땅으로 옮기라고 항의편지를 시장에게 보내왔었습니다.


그러나, 서부나 동부보다 기독교 가치관이 아직까지 흔들리지 않고 깊이 뿌리박혀있는 중서부지역인 미조리주의 Neosho 시의 주민들은 FFRF의 생각과는 다르다는것을 이번에 확실이 알려주는 상황이 벌려졌습니다!


Neosho 시민들이 FFRF 의 요구를 듣고 시민들은 곧장 시의 관계자들에게 FFRF 의 터무니없는 요구에 절대 굴복하지 말아달라고 촉구 편지, 전화, 이멜등을 했습니다. 시민들의 촉구내용중 하나는 “Big Spring 공원에 세워져 있는 십자가는 1930년부터 아무런 문제 없이, 지금까지 어떤 시민들의 불평도 없이 잘 있었다” 라는 것이였습니다.


Neosho 시의 시장 Ben Baker은 말하기를


“사실, 나는 오늘 온종일~~~ 다음과 같은 문자와 메세지를 받느라고 무척 바빴다. 수많은 시민들이 우리시에 연락하여, ‘강하게 서서 십자가를 지키시오.’라고 문자와 메시지와 이메일과 전화를 했기 때문다. 그 래서 우리는 시민들의 요청되로 할 것이다.”


Neosho시 의회 의원들도 동의하고 십자가를 제거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특별히 지난 8년간, 서부와 동부에서 이런 항의를 할때마다 거의 승리를 거두었었던 FFRF가 이번에 주목하지 못한 것은 바로, 지역 순회 법원인데요, 제8 순회 법원에 의하면, 공원 십자가의 합법성이 인정된다는 사실입니다.


따라서, 이번에는 FFRF 의 승리가 아닌, Neosho 시 주민들이 승리를 차지하며, 시의원에서도 만장일치로 십자가를 제거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할렐루야!


참고로, 존 아담스 미국 대통령은 미국 헌법(U.S. Constitution)에 서명 한 지 불과 11 년 후인 1798 년 3 월에 다음과 같이 연설을 했습니다.


“모든 국가의 안전과 번영은 궁극적으로 전능하신 하나님의 보호와 축복에 달려 있으며 이 진리를 국가적으로 인정하는 것은 필수적인 정부와 시민의 책임이며 창조주 하나님께 빚진 우리모두의 당연한 의무이다.


하나님을 인정하는것 없이 사회적 행복이 존재할 수없고 정부와 모두가 축복을 누리기 위해 필요한 자연스러운 영향은 그나라의 도덕성과 경건한 신앙을 촉진시켜주는것에 있다…


더 나아가 우리가 받은 이 의무와 책임은 언젠가 우리가 어렵거나 위험한 때를 지나게 될때, 또는 위협을 받는 상황이 올때, 우리 자신을 돌아보아 우리들의 죄악을 회개하고 다시금 하나님께도 돌아갈수있도록 하나님께서 그분의 정의로운 심판의 계획에 앞서 사랑으로 우리들을 회개와 개혁으로 부르시는 주님의 음성이시며 부르심이다.” 라고 했습니다.


옛날 미국의 정치 리더들이 얼마나 주님을 경외하고 미국을 하나님의 말씀대로 상기시켜주며 성장시켰는지 그역사를 볼때 잘 알수있습니다.


이런 역사를 가지고 있는 미국에서, 이번에 미주리주 Neosho 시의 시장과 의원들, 특별히 주민들이 연합하여 십자가를 지켜준 그 용기에 큰 박수를 보냅니다.

기도제목:

  1. 이미 자유-진보주의 정치인들과 운동단체들로 휩쓸려있는 서부와 동부(State)주들의 도시에서도 다시금 하나님을 경외하며 하나님의 말씀대로 Stand up 하는 많은 크리스천들과 교회들이 “세상의 흐름(롬 12:2)”과 타협없이 용감하게 일어나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2. 지난 8년간 미국안에 무너진 성경적 가치관과 신앙인들의 용기가 미전역적으로 곳곳에서 회복되고 살아날수있도록 힘써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3. 우리 자녀들에게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신앙의 멘토들이 그들 주위에 많이 생기도록 기도해주시며 무엇보다 학부모님들과 교역자님들이 그들의 가장 좋은 멘토들이 될수있도록 성경적 세계관으로 무장할수있기를 소망합니다.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