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고등학교 여자 트랙 경주를 압도한 “성전환자 남학생” 의 승리, 과연 진정한 승리인가?

By 김태오목사/새라김 사모 설립자, 공동대표- Tvnext (다음세대 가치관 정립 & 보호)

오바마 전대통령에 의해 성별 차별금지법안이 행정명령으로 통과된이후,  성별차별금지 정책은  엄연히 몸구조가 다른 남.녀 운동 경기에서 남.녀 학생들로 하여금 공정한 경쟁을 하는것을 거의 불가능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얼마전, 코네티컷 주 트랙 여자 경주에서 한 성전환자 남학생이 여자로 경주하여  1등을 차지하였습니다.

그런데 기록상으로 볼때  만일 이 학생이 남학생들과 경주했다면 꼴찌를 했을  기록입니다.

Andraya Yearwood는 Cromwell 고등학교 9학년 학생입니다. 그는 남자로 태어났지만 현재 여자로 성전환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는 지역 여자 100미터 달리기에 12.66초 그리고 200미터 달리기에서 26.08초로 1등 차지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그가 “생물학적” 으로는 아직 “남자” 라는 것입니다.

지역 남자부 달리기에서 꼴찌로 마친 선수 두명이  100미터에 11.73초 그리고 200미터에 25.59초였습니다.   하지만,  꼴치를 한 두 남학생들은 둘다 Yearwood 가 낸 기록보다는 빨랐습니다.   따라서,  Yearwood가 남자부 경주에서 시합을했었다면 그가 100미터와 200미터 두경기에서 모두 다 꼴찌로 마치게 되었을 것이라는게 전문스포츠인들의 예상입니다.

Yearwood는 여자 경기에서 자신이 이긴 것에 대해서 “기분이 너무 좋다. 둘 다 이기게 돼서 너무 기쁘다. 항상 1등을(여자들경기) 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는 기대하고 있었다. 내 스스로가 매우 자랑스럽다.”라고 흥분한 어조로 말했습니다.

Yearwood의 육상 감독 Brian Calhoun은 말하기를 “그녀는 팀의 일원으로 매일 열심히 연습했다. 팀안에 있는 다른 여자 선수들도 같은 팀에 Yearwood 같은 빠른 선수가 있어서 기뻐한다. yearwood 는 우리 팀에 큰 도움이 된다.”라고 칭찬했습니다.

그러나,  Yearwood 나 육상감독과 팀원들이 나누기를 꺼려하는게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4월 그가 경기를 하는 그때까지도,  Yearwood는 아직 성기수술도 하지 않았고 호르몬 치료나 사춘기 차단제를 복용하지 않고있는 상황입니다.   즉,  그는  생물학적으로 “여자” 가 아닌 “남자”라는 것입니다.

코네티컷 주의 고등학교 운동 경기를 감독하는 Connecticut Interscholastic Athletic Conference (CIAC)는 몇년전부터 선수가 성별을 선택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그 이유는,  운동 경기에 성별 차별을 두는것은 주정부 및 미연방부 법에 어긋나기때문이라는게 이유입니다.

Yearwood의 어머니인  Ngozi Nnaji는 아들이 여자로 경기하는 것에 문제가 없으며 비록 아들로 태어났으나 “딸”로  열심히 연습해서 이겼기 때문에 자신의 “딸”이 충분히 자랑스럽다고 합니다.

다른 성전환 운동가들의 케이스……

2014-2015년부터 오바마마정부에 의해 누륵처럼 번져나간 성전환자 특별보호 정책/문화로 인해 미국 역사상 지난 몇년동안만큼 성전환을 하고자 하는 청소년/청년들이 이렇게 늘어난 적이 없었습니다.

몇가지만 예로들면,  최근에도 (남성에서 여성으로)성전환자가 다른 성별 운동 경기에 출전하여 논란을 불러일으킨적이 있습니다.

남자로 태어난 Laurel Hubbard이 여자 역도 대회에서 우승했고


남자로 태어난 Ice Wangyot가 여자 트랙 경주에서 참여했었습니다.


남자로 태어난 Robert John Ludwig(50세) 가 성전환하고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 Community College 여자농구팀에 들어갔습니다.  그의 키는 6.8FT 에 220LBS 몸무게가 나가는 사람인데,  2012년에 여성으로 바꾼다고 발표후 여성농구팀에 들어온것입니다.


남자가 여자보다 육체적으로 강한 것은 상식인데 운동 경주에서까지 성전환자들의 참여가 합법화 된이후,  우리 자녀들에게 혼동을 줄뿐 아니라,  그들의 신앙마저 타협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결론…:

Yearwood학생의 케이스도 단기적으로 볼 때에는 뛰어난 성적이 나온 것에 본인과 가족, 그리고 학교가 흥분되고 기뻐할 수 있겠지만 문제는 그 다음일 것입니다.

Yerwood 학생에게 여성 호르몬 치료가 지속되면,  자연스레  운동 능력이 감소될수있고 그렇게 되면 학교나 친구의 관심도 떨어지게 될때,  어린 Yerwood 의 감정은 어떻게 될까요?  그의 혼돈은 얼마나 더 커질까요?  

더군다나 사춘기를 지나면서 겪게 될 자신의 진짜 성별과 또 다른 정체성의 혼란까지 더하게 된다면  지금 Yearwood에게 필요한 것은 칭찬과 자랑스러워함보다는 앞으로  그가 겪게될 일들에 대한 정신적, 마음의  준비가 훨씬 더 현실적일것입니다.   무엇보다,  그에게 그를 멋진 남자로 만드신 하나님을 만나게 도와주는게 우선순위일것입니다.  

기도제목:

  1. Yearwood 의 부모와 Yearwood 같은 학생들이 하나님을 만나, 진정한 정체성을 찾고 확립할수있도록,  그들 주위에  경건한 하나님의 사람들을 부쳐주셔서 그들이 하나님을 만나,   진정한 삶의 기쁨을 맛도록 기도해주세요.

  2. 우리 자녀들이 이런 뉴스와 일들을 대하면서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자신의 고유한 성별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가질 뿐아니라 말씀안에서 뚜렷한 삶의 목표를 가지고 자신의 정체성에 확신을 갖고 살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3. 부모님들이  먼저  주안에서 우리의 정체성에 대한 확고한 확립을 갖게 하시고, 우리 자녀들을 “성경적 세계관” 으로 교육하시고 훈련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