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ACR 99 -Civil rights: lesbian, gay, bisexual, or transgender people:   캘리포니아,  목회자들과 신앙인들을 통제하는 사악한

올바로 아는게 힘이다!

6.25.19

By 김태오 목사, 새라김 사모 – 설립자, 대표 – 다음세대 가치관 보호 & 단체

Traditional Biblical Values for Next Generations(Tvnext.org)

캘리포니아 의회는 어디까지 권리행사를 하기를 원하며,   얼마만큼 시민들을 통제하기 원하는걸까요?    이들은 “Civil Rights” 의 의미를 알기나 하면서 동성애 인권을 흑인노예때와 동일시하는걸까요? 

벗어나고 싶은 동성애 감정에 대한 도움을 받고자 힘들게 결정하고…… 남의 시선을 피하여  상담을 받으러 찾아오는 사람들의 자유는 왜 보장받을수 없는걸까요?    정신적으로 이렇게 힘들어하는 사람들을  아무 댓가없이 도우려는 목회자 또는 사역자들이  그런 청년, 어른들을  어떤방향으로 어떻게 상담해야 하는 지는 교회가 결정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캘리포니아 주정부의 “정치인” 들은 도대체 어떤 정당성과 권한을 가지고  시민들의 권리와 신앙의 자유를 통제 (control) 하려는 걸까요?    

동성애에 관한 주제는 교회에서 어떤 설교와 성경공부든지 할 수 있으며,  무엇을 죄라고 할지 말지에 대하여  캘리포니아 주정부가  교회와 목회자들에게, 성도에게 간섭할 권리가 있는걸까요?

캘리포니아 동성애 의회(민주당):  https://lgbtcaucus.legislature.ca.gov/

이들이  제출한 Assembly Concurrent Resolution 99(ACR 99) 결의안을 읽어보면,   이 결의안을 작성한Evan Low (민주당, San Jose, Bayarea 대표윗자신 중간 동양인 남성) 하원의원과  그의 결의안을  함께 작성하고 지지하는 44명의 민주당 소속 하원의원들은  그들에게  그런 권리가 충분히 있다고 생각하는듯합니다.    

2018년 제출되었다 후퇴한  AB2943 의 연장

ACR 99는 2018년 여름에  캘리포니아 기독교 단체들과 교회들을 완전히 뒤집어 놓을뻔했던 AB2943 의 연장이라고 할수있습니다.     

또한,  2012년 에 Ted Lieu(민주당) 의원이 제출한SB 1172 결의안을 제리브라운이 싸인함으로서 18세 미만의 학생들이 전환치료 상담(주로 기독교상담) 받는것을 미전역에서는 캘리포니아가 최초로 통과시킨 법안이 되었습니다

Evan Low(민주당, San Jose, Bayarea) 의원은,  이런 전력을 바탕으로 AB2943 을 작년에 발의했었는데,  당시에는 수많은 반대로AB2943을 후퇴시키는 기적과 같은 일이 있었습니다.   그때 그는 말하길,   “좀더 모든 사람들이 받아들이기 쉽게, 그러나 동성애자들의 권리를 타협하지 않는 법안을 더 강화하여 가지고 오겠다” 라고 했는데,   결국 AB2943 이 바로 ACR 99 로 재탄생한것이지요.   

AB2943 자세한 한글내용: 

상: http://tvnext.org/2018/04/ca-ab-2943-bible-ban/

하: http://tvnext.org/2018/09/ca-ab-2943-withdraws/

 SB1172 자세한 한글내용:  http://tvnext.org/2012/06/1013/

ACR 99  결의안이 법으로 통과된다면 영향력은 어떤것들인가?

ACR 99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명시되어있으므로 법안이 되면 이 내용은 법적인 무게를 가지게 됩니다. 

  1. “캘리포니아주는  젊은이들에게   “전환치료” 을 시도하는 것이 비효율적, 비윤리적이며 해롭다는 것을 이미 인식하고 있다. “

  1. ” LGBT 동성애자들이  주로  종교단체에서 하는 전환치료, 상담,  Therapy등을 통해서 자살시도, 우울증, 거절당함, 고립 등의 증상들이 불균형적으로 높은 발생비율을 초래하였으며, 동성애자들 스스로에게 자신들의 정체성에 대한 의문을 갖게 만들었기에 전환치료는 위험하다.”   ( 즉,  이런 내용을  학교,  모든 공공 기관, 캘리포니아 모든 단체들이 가르쳐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이런 내용의  문장을 법안으로 통과시키려는 의도는,   LGBT의 정체성이나 성행위에 문제가 있다는 사실(fact)들을 중단시키기 위한 그동안의 줄기찬 노력을 법적으로 강화 시키는 것이며  ‘상담 교사, 목사, 종교인, 교육자’ 및 기독교 기관에서도  신앙을 위배하고 하나님의 말씀에 완전히  거역하는 동성애 인권 운동가들만의  “도덕적 영향력”의  기준을 촉구하며 강요하게 됩니다.   

  1. “ACR 99는 동성애에 대한 ‘불편한 진실’을 이야기 하는 사람들에게 심각한 역차별을 가하게 됩니다.

예로, 동성애나 성전환이 동성애자들에게 오히려 해롭고 “자살률을 높이는 이유” 라는 사실을 드러내는 시민들의 시도를 비난할뿐 아니라

법적인 소송및 벌금을 부과하는 것까지도 정당화 될 것이기 때문에,

기독교인들과 특별히

동성애를 죄라고 하는 목회자들은 감옥이나 벌금을 크게 물수도 있으며 결국은 교회가 문을 닫아야 하는 사태까지 어어질수있습니다.

이런 일은 이미 오마바 정권때 목회자들이 동성애 차별금지법을 어겼다는 이유로 감옥에 잡혀갔었으며,

자식이 동성애 교육받는걸 반대했다가 학부모가 감옥에 잡혀갔으며

동성애 차별금지법에 어긋났다고 비지네스하는 사람들이 수많은 벌금과 심지어는 비지네스를 닫는 경우들이 많았기에 충분히 예측할수있는 일입니다.

결론적으로,   ACR 99 결의안은,   목회자와 기독교인들로하여금 우리의 신앙과  성경에 어긋나도,   동성애에서 벗어나고 싶어서 도움을 청하는 사람들에게  오히려 정부의 입장만 내세워 그들로하여금 동성애를  마치 운명인것처럼 받아들이게 하고,   인간의 성에 대한 하나님의 섭리를 무시하고,  일방적인 친동성애 상담만 의무화하는 첫걸음이 되게하는것입니다.  

벗어나고 싶은 ‘동성애 끌림’을,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고자하는 성인들이, 더 이상 갈곳이 없어지고,  탈동성애자인  Ken William 목사님의 지적처럼,  그들의 마지막 선택은 결국 자살이 될 수 있다는것을 이 결의안을 만들고 통과시키려는 민주당의원들은 꼭 유념해야 할것입니다.

참고로,  “전환치료(Conversion Therapy)” 는 트랜스젠더(Transgender) 들처럼 남자가 여자가 되고 여자가 남자가 되는시술/수술– Sex Change Surgery 를 의미하는게  아니라, 게이나 레즈비언의 삶에서  정상인으로 돌아오고 싶어서 상담(주로 기독교) 을 통해 정상인으로 “전환” 하는 치료를 의미하기에 “전환치료(Conversion Therapy)” 라고 명칭하며,  Conversion Therapy (전환치료)는 Sex Change 시술(트랜스젠더가 되기위한 수술) 과 완전히 다른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정의의 목소리를 높이는 무리들도 있습니다!

동성애자였다가 정상인으로 그리고 목회자가 된 이들의 ACR 99 에 대한 강력한 반대론!

탈동성애 운동을 이끌어가기도 하는 캔 윌리엄스 (Ken Williams) 목사와 엘리자베스 원잉 (Elizabeth Woning) 목사는 자신의 신앙을 LGBT 정체성으로부터 멀리함으로써 자살 충동을 극복 한 자신과 같은 탈동성애 사람들에 대해 차별임을 주장하면서 ACR 99 결의안에 적극 반대함을 알리고 모든 시민들은 ACR 에 적극 반대할것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위에서 이미 말씀드린 이유들입니다. 

그들은 현재  다른 사람들이 건강과 온전함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사역을 합니다.


엘리자베스 목사는 우리의 신앙은 성서적 신념으로 걷는 것은 삶과 희망을 의미한다”면서 “우리의 신앙은 우리를 자살에서 구해 냈고 분명한 양심으로 살 수있는 자유를 우리에게 주었다.  동성애자들의 자살율은 기독교때문이 나니라 소망이 사라졌기때문이다”라고 말하며

 “인권운동이라는 이름아래, 좌파 정치인들은 우리 언론의 자유를 억압함으로써 동성애자를 돌보는 탈동성자 같은 우리들의 노력을 오히려 공격한다“고 덧붙였습니다.

CBN 뉴스에서  탈동성애자이자 지금은 Bethel Church 에서 목회를 하고있는 캔 윌리엄스 목사는 다음처럼 간증을 했습니다. “내가 17 살 때 나의 동성애에 대한 끌림에 대한 도움을 받고자 기독교 책방게 갔지만  아무것도 찾을수없어서 그날 나는 자살을 결심하고 책방을 나왔다.    그런데,  감사하게도,  나는 그날, 하나님의 온전하신 은혜로 나를 도와줄수있는카운슬러를 찾았다.   20대초반에도 계속적인 struggle 이였지만,  상담과 주님의 말씀으로 나는 온전히 치유됬고  오늘은 내 삶을 사랑한다.

나는 아름다운 아내와 13 년 동안 결혼했고 우리는 믿을 수없으리만큼 아름다운  자녀 4 명을 함께 만들었다.  에반로 (Evan Low) 하원의원의 제안 된 해결책 인 ACR-99는 나처럼  탈동성애자로 행복하게 살아가고 있는, 그리고 정상적인 삶을 살아갈수있음을 증명해주는 사람들을 완전히 무시한  직접적인 공격이라고 느낀다. “  라고 얘기했습니다.

캘리포니아에   Pacific Justice Institute의  대표인 브래드  데이커스 (Brad Dacus)는,   ACR-99를 “원치 않는 동성애 매력 또는 성정체성으로 고민하는 개인을 위해  목회자가 성경데로 가르치고 설교하는 것을  제한시키고  친동성애 메세지만을 강요하기로 결정한 ACR 99 는  미전역과 시민들에  대한 터무니없는 신앙의 자유와 개인의 권리에 대한 침해이다”  라고 문제 제시를 했습니다.

그외도,  이 결의안이 법안이 되는것을 강력히 반대하는 목소리는 탈동성애자들이 감사하게도 목소리를 계속 높여주고 있습니다.

반면에 너무나도 안타깝게,  이 법안이 괜찮다고 하는 목회자가 있어 매우 유감입니다.

National Association of Evangelicals 의 대표를 했었으며 현재는아주사 Pacific University 에서 채플린으로 있는 Dr. Kevin Manoina이  ACR 99 를 지지한다고 공청회에서 말한걸 정리하면, ‘자신은 보수 크리스천 배경을 가진 사람으로서,   캘리포니아는 수많은 여러각층의 사람들이 살고있으며 동성애자들과 하모니를 이루며 살아가는것도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나누는 일이다.   동성애자를 전환시키는 전환치료가 성공적일수있다는 검증된자료들은 없다.  따라서,   우리 기독교인들도 이 법안이 동성애자들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인식하는게 좋겠다고 생각한다’  라며 지지를 표했습니다.  

재미있는것은,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Dr. 케빈 (자칭 “보수” 채플린) 이  ACR 99 를 지지한다는 언변이 끝나자 마자  탈동성애자이자 목회자로 ACR99 를 반대하는 두 목사님들이 (위에서 언급한)  왜 자신들이 동성애자였었음에도 불구하고 ACR 99 를 반대하는지 잘 지적해 주었습니다.

동영상 참조https://www.youtube.com/watch?time_continue=2&v=TKXbx43Vz1I

캘리포니아 주의회에 ACR 99 반대 편지보내기 온라인 운동! 

ACR 99 결의안이 법안이 되지 못하도록 반대의 목소리를 높여주시기 바랍니다!!

여기- CLICK HERE 를 클릭하시여 이미 영문으로 반대한다는 내용의 편지에 이름, 주소만 적어 Submit 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교회나 개인이 복사해서 성도들과 속해 있는 지역 사회의 다른 사람들, 단체에게 전달할 수 있는 전단지 들입니다.

영문 Flyer: ACR 99 2-Up-5

한글Flyer: ACR-99 Korean

영문 참고글들:   자녀들에게 보여주실수있습니다.  

https://www1.cbn.com/cbnnews/us/2019/june/ca-lawmakers-trying-to-force-pastors-to-preach-pro-lgbt-sermons

https://californiafamily.org/2019/evangelical-leader-testifies-for-ca-resolution-pressuring-pastors-to-affirm-lgbt-identities/

ACR 99 결의안 Bill Text : file:///C:/Users/Sarah/Downloads/20190ACR99_98.pdf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