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고등학교 여성 달리기경기에서 성전환자 남학생들이 이긴 것을 조사하기로 한 미국 교육부

미국 교육부 민권부는 여학생으로 식별되는 두 명의 성전환자 남학생들이 여학생으로 식별되는 것에 대해 부당하게 차별을 받고 있다고 주장하는 세 명의 여성 고등학교 트랙 경쟁자의 불만을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공개적으로 나온 한 여학생은 그녀와 다른 여학생들보다 남성 경쟁자가 훨씬 초과하기 때문에 경기에서 이기고 여학생들이 장학금을 받을 기회를 거부당했다고 했습니다.

Connecticut Interscholastic Athletic Conference (CIAC)는 최근에 학생들이 자신의 “성 정체성”에 따라 스포츠에서 경쟁 할 수 있도록 정책을 채택했습니다. 

이 정책 때문에 Andrea Yearwood와 Terry Miller 성전환자 남학생들은 학교에서 여자 트랙 팀에 합류하여 여성으로 경쟁하여 뉴 잉글랜드 지역으로 이동했습니다.

그러나 Bloomfield 고등학교에 다니는 여성 선수 중 한 명인 Selina Soule은 두 남학생이 두 위를 차지했기 때문에 지역에서 55미터 경주에 출전할 수 없었던 것은 공평하지 않다고 했습니다. 그녀는 여덟 번째였습니다. 

경기 시작부터 두 남학생이 1등과 2등이 될 것을 모든 사람이 이미 알고 있고 3등부터는 여학생들이 실제로 경기를 한다고 했습니다. 남성이 여성보다 신체적으로 강하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공정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했습니다.

설리나 여학생은 말하기를 두 성전환자 남학생들은 대학 여성 육상에 선정될 수 있는 장점이 있음으로 그녀가 선정되어 트랙과 올림픽에 나갈 기회를 해친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두 성전환자 남학생들은 그들의 감정과 신원을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여성이라서 여성팀에서 경기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설리나 학생과 어머니 그리고 두 여학생과 학부모들이 미국 교육부 민권부에 법적 불만을 제기했습니다. 이들을 방어하는 Alliance Defending Freedom (ADF)는 말하기를 “여자 선수들은 공평한 경기장에서 경쟁할 자격이 있습니다. 남자와 경쟁하도록 강요하는 것은 그들에게 자신의 스포츠에서 관중을 만든다, 이는 심하게 불공평하고 자신의 운동 기회를 파괴한다. 이러한 이유로 교육부가 조사에 동의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그리고 “Title IX은 교육과 운동에서 여성에 대한 차별을 없애기 위해 고안된 연방법이며, 여성들은 Title IX이 제공하는 동등한 운동 기회를 얻기 위해 오랫동안 열심히 싸웠습니다.”라고 했습니다.

NBC 뉴스에 따르면, 16개 성전환자 지지 단체들이 “근거 없는 두려움”을 우려하며 불만에 반발했습니다.

성전환자 남성들이 여자 운동 경기에서 우승한 일은 처음이 아닙니다. 최근에 Laurel Hubbard, CeCe Telfer, powerlifter Mary Gregory, Rachel McKinnon, 등도 남성들이 여성과 경쟁하고 우승했습니다. 불공평하고 여성을 차별하는 정책과 법을 막아야 합니다. 조사에 동의한 미국 교육부에 감사하고 셀리나 케이스와 ADF를 위해 기도 부탁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