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결혼 보호 법안을 보호해야하는 이유

미국 전지역의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일어나 DOMA 법안을 보호해야할 때입니다.  아직까지 시간이 있으므로 미국 전지역에 알리어서 online petition 에 꼭 싸인하도록 장려하셔서 가정의 올바른 가정 가치관을 보호하시기 바랍니다.

DOMA – Defense for Marriage Act 란 무엇인가? 

DOMA 는 3개의조항으로나뉘어져있다. 

조항 1: 이름을 DOMA(Defense of Marriage) 라고 결정.

조항 2: 하나의 주(State)가 동성애결혼을 또 다른 주(State)에 법적으로나 무엇으로도 강요할 수 없다.

조항 3: 결혼의 정의 와 배우자에 대한 정의들을 오직 “남,녀 만의 연합” 이며 “남,녀 사이에서만” 이루어 질수 있다고 결정한 법안이다. 또한, DOMA 는 미국 헌법의 48조에 14 수정안의 “동등한 보호 요구 사항” 을 위반하지 않는다.

DOMA 의간단한경위

법안이 제정된 배경

:1993년 미국에서는 하와이가 동성 결혼에 대한 법안을 가지고 나온 첫번째 주(State)가 됨. 이 일을 통하여, 보수파 정치인들에 의해(대부분 공화당) DOMA법안이 만들어지고 상원과 하원에서 342 대67의 투표와  85 대 14의 투표로  의회에 의해 통과되었고, 1996년 9월 21일에 전 대통령인 빌 클린턴에 의해 서명됨.

DOMA가꼭지켜져야하는가장큰 3 가지이유들

  1. DOMA는 현재 가족 법률을 전통적인 가치관으로 만들고 지킬수 있는 법적 권리를 가지고 있는 법안며 국가 차원에서 ‘전통 가치관’을 보호해 줄 수 있는 유일한 연방 국방부(Federal) 헌법이다. DOMA 라는 헌법이 존재함으로 의하여 전통 가치관을 반대하는 쪽의 법안과 정책(policy) 에 말려들 위험이 훨씬 줄어들며 “결혼”과 “배우자”에대한 정의가 남.녀 사이에서만 이루어질수 있는것으로 존중되고 보호받을수 있는 것이다.

  2. DOMA는 결혼에 대한 잘못된 해석과 결혼관의 여러가지 조작들을 연방부 차원에서 미리방지 시켜준다. 새로이 연방부로 올라오는 결혼 법안들은 DOMA의  “결혼의 정의” 가 “기준” 이 되어서  판단하므로 남.녀만의 결혼을 보호하는데 국가의 기둥 과 “정통  결혼”의 기초와 같은 역활을 감당하고 있는 헌법이 바로 DOMA이다. “Yes on Prop 8” 캠패인때도 DOMA 가 튼튼한 법적 기둥역활을 감당해 주었다.

  1.  DOMA 라는 연방정부 헌법이 무너질 경우,  전통적인 남.녀만의 결혼 뿐 아니라,  남.녀를 구분하는 “성” 에 연결되는 모든 교육들까지 크게 혼돈을 겪게 된다.  특별히 어린 아이들과 십대아이들에게는 성에 대한 잘못된 이해로 성적 범죄율도 높아질수 있다. 예를들어 12월달에 Macy’s 에서여자탈의실에여장한남자가들어가려는것을여직원이못들어가게하다가해고당하고, 이같은경우가점점많이생긴다는리포트가들어와있다. **

그 뿐아니라 성적 혼란에 의한 정신적 질환이 높아짐으로 사회의 정신 건강을 해치는 일들이 더 급증할 수 있다.

참고 **:  Macy’s  경우들로 인해,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Macy’s 가 잘못된 정책(policy) 을 바꾸고 여성들을 존중하기까지 shopping 을 Macy’s 에서 안하겠다는 싸인을 하며 Macy’s 를 boycott 하고 있다.  1분 싸인하는것에 동참하고싶은분은 TVNEXT.org 에 가시면 싸인할수있습니다.

DOMA 를위협하는가장큰요소들

우선 크게는 오바마 행정부 (Obama Administration) 라고 할수 있겠다.  오바마 행정부는 미국뿐 아니라, 밑에 써놓았듯이 세계에 동성애자 옹호론을 펼쳐놓고있기 때문이다.

2011년 2월 24일 와싱톤 신문에서는 “미국 역사상으로 처음으로 미국 대통령(오바마)이 이미 헌법이 된 법안을 ‘위헌(unconstitutional)’ 이라고 했다”고 보도했다. 또한 오바마 행정부는2011년 2월 23일에  법무 장관인 에릭 홀더(Eric Holder)를 통해 언급하기를 “동성애 자들의 결혼을 포용할수 없는DOMA 헌법 3항은 헌법으로서의 해당 표준을 충족하지 못하기 때문에 ‘위헌’ 이다”라는 말까지 했다.

오바마는 올해6월 29일 에는 “LGBT PRIDE MONTH” 라고  해서  “동성애를 응원/지지 하는 달” 을  백악관 에서 가지기 까지 했다.

지난 12월 20일에는 오바마 행정권 과 힐러리 클린턴이 함께 동성애자들 에게 동등한 결혼권리를 주지 않는것은 “위헌” 적이라고 발표하며 현제 동성애자들을 핍박하고 받아들이지 않은 나라들도 속히 동성애를 보호하는 법안들을 통과 시켜야 할것을 촉구했다. 힐러리는 Human Rights 와 Civil Rights 라는 이름아래 DOMA 조항 3항은 헌법에서 내려가야한다고 강력히 주장했다.

여기에 대한 공화당의 반응은 현재 미국이 시급하게 다루어야 할 경제문제와 직업을 더 만드는 것에 집중을 하지 않고 이미 많은 법정 과정을 통과하여 전 대통령인 빌 클린턴에 의하여 헌법까지 된 DOMA 를 REPEAL( 반대운동) 하는것은 한 나라의 대통령이 지금 잘못 집중하고 있는것이라고 지적하고 있다.

DOMA 를위해직접싸우는사람들은?

3월 4일 오하이오 공화당의 존 보헤너 (John Boehner) 은 DOMA와 같은 헌법에 대한 것은 대통령이 결정할 수 있는 일이 아니라, 헌법은 나라의 법정에서 결정할 수있도록 해야 할것이라고 지적하고, 오바마 대통령정부는 오히려 미국의 경제난과  직업난 해소를 위해 뛰어줄 때이지 동성애를 보호하고 지지하는 법안인 RMFA에 대통령이 집중하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지적했다.

더 나아가 지난 7월 13일에는 존 보헤너가 DOMA를 보호하기위해 $500,000을 들여 법률사무소를 고용하겠다고 한 보도 내용에 반대파인 Citizens for Responsibility & Ethics in Washington: CREW 가 공식적으로 항의 편지를 썼다가 이기지 못하고 후퇴하였었다.    John Boehner 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참고로, 현재 동성결혼 법안이 통과되어서 결혼 License 를 발행해 줄 수 있는 주(State)들은 다음과 같다.

Massachusetts (2004), Connecticut (2008),  Iowa(2009),  Vermont (2009), District of Columbia (2010), New Hampshire (2010), California ** (는 Prop 8때문에 정지/Pending 중)

긴급: 아래의 회사들이 11월에 정부에 DOMA 를없애라는편지를썼다. LGBT(동성애/성전환자)들은 이 회사들에서만  shopping 을 할 것을 장려하고 있으며,  DOMA 를 support 하는 회사,  호텔, 등에게는 불매운동까지 벌이고 있다.

우리는 DOMA를 보호해야 할 책임이 있는 사람들입니다.

 DOMA를 반대하고 있는 기업들의 리스트를 참고하시고 여러분의 현명한 V.T.T.를 바랍니다.

참고:  DOMA 에 적극 반대 하는 법안들인 “REPEAL” 또는  “SUPPORT  RFMA”들을 내놓은 정치인들: Governors Deval Patrick of Massachusetts

Andrew Cuomo of New York

Jerry Brown of California

참고:  DOMA 헌법을 철폐해 달라고 정부에 편지를 쓴 70 개의 Attorney  Office 및 회사들. 

알파벳 순 –잘 알려진 곳은 빨강[*]으로 처리함,  또한 같은 회사지만 입장은 도시마다 다를 수 있음.

DOMA [정상적인 결혼 보호법] 에 적극 반대하는 회사들: ABT Associates*Aetna, Inc.Akamai Technologies, Inc.Alere Inc.

Bank of New York MellonCorporation

Biogen Idec, Inc.

Blue Cross Blue Shield of Mass., Inc.

Boston Community Capital, Inc.

Boston Medical Center Corp.

Bright Horizons Children’s CentersLLC

Calvert Investments, Inc.

*CBS Corporation

The Chubb Corporation

Communispace Corp.

Constellation Energy Group, Inc.

Diageo North America, Inc.

Eastern Bank Corp.

Exelon Corp.

FitCorp Healthcare Centers, Inc.

Gammelgården, LLC

*Google Inc.

Integrated Archive Systems, Inc.

Kimpton Hotel & Restaurant Group,LLC

Levi Strauss & Co.

Loring, Wolcott & Coolidge Trust,LLC

Massachusetts Mutual Life InsuranceCo.

Massachusetts Envelope Company,Inc.

Massachusetts Financial ServicesCompany

*Microsoft Corp.

National Grid USA, Inc.

Nationwide Mutual Insurance Co.*New Balance Athletic Shoe, Inc.New England Cryogenic Center, Inc.*NIKE, Inc.The Ogilvy Group, Inc.

Onyx Pharmaceuticals, Inc.

Partners HealthCare System, Inc.

Reproductive Science Center of NewEngland

Skyworks Solutions, Inc.

*Starbucks Corp.

State Street Bank and Trust Co.

Stonyfield Farm, Inc.

Sun Life Financial (U.S.) ServicesCo., Inc.

*Time Warner Cable, Inc.

Trillium Asset Management Corp.

W/S Development Associates LLC

*Xerox Corp.

Zipcar, Inc.

Law and professional firms:

Burns & Levinson LLP

Edwards Wildman Palmer LLP

Foley Hoag LLP

Goodwin Proctor LLP

Goulston& Storrs, P.C.

McCarter & English LLP

Nixon Peabody LLP

Parthenon Group LLC

Ropes & Gray LLP

Salera Consulting

Seyfarth Shaw LLP

반대파가추구하고있는법안인 RFMA란?

RFMA(Respect for Marriage Act) 라는 법안(H.R. 1116) 은2009년, 9월 15일에 U.S. Representatives 인 Jerrold Nadler 에 의하여 법정에 올려졌고, 다시 2011 년 3월 16일에  Jerrold Nadler 와 California 의 상원인 (Senate ) Dianne Feinstein  에 의하여 법정에 올라왔다.

이들이 DOMA 를 반대하는 이유는 바로 조항 3항에 있는 “배우자(Spouse)” 와 “결혼” 에 대한 “정의(definition)”때문이다. DOMA에 의한 “배우자” 는 “반대 성(opposite sex)”  을 가진 자여야 하며 “결혼” 에 대한 정의는  오직 “남.녀만의””것으로  헌법에 정했기때문에 RFMA 는 이런 남.녀 배우자만을 정통결혼이라고 주장하는 DOMA 헌법을 밀어내고 누구나 배우자(동성포함) 가 될 수 있다는 RFMA 로 데채하고자 하는것이다.   현재 RFMA는 여섯 단계의 법정 과정을 통과해야 하는 것에서 2번째 단계에 와있다.  이 법안(Bill, H.R. 1116)을 지지하고 있는 의원들은 135명이 되고, 그들은 모두 민주당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다.

오바마 대통령은7월19일 자신이 RFMA 법안을 지지한다고 말함으로써, 미국 역사상 처음으로 대통령이 이미 헌법이 된 법안을 위헌이라고 하여 사회를 놀라게 하였다.

이 모든 어두움속에서도 주님이 주시는 소망을 가지고 기대함으로 계속 함께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윗 내용의 자료 및 자세한 설명과 더 많은 뉴스들은 tvnext.org 로 가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Christian Coalition / TVNEXT.org 의 새라 김 사모드림.  2011년 12월 28일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미국은 지금] LGBT동성애 역사의 달, 연방 대법원의 동성 결혼 합법화에 대한 진실, 할로윈에 대한 대화

10월 7일 미주 복음 방송에서 나눈 방송의 녹음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방송 주제]: 할로윈에 대한 대화 LGBT동성애 역사의 달, 자녀 교육 연방 대법원의 동성 결혼 합법화에 대한 진실, 중간 선거의 중요성 [방송 듣기]:http://tvnext.org/wp-content/uploads/2014/10/1007화am0940_사라김-사모_미국은-지금-10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