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YouTube kids 안전하다고 생각하시나요? 방심은 금물입니다.

올바로 아는 게 힘이다 성경적 세계관으로 무장! By 김동규 간사

예전에는 케이블을 통해서 TV를 많이 봤다면 이제는 YouTube라는 플랫폼으로 무엇이든지 보고 싶은 방송을 쉽게 찾아 골라볼 수 있는 재미도 있고 짧은 영상들을 짧은 시간에 많이 볼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 나누고 싶은 얘기는 YouTube와 비슷하지만 완전히 다른 플랫폼인 YouTube Kids입니다.

YouTube Kids는 부모가 자녀의 나이에 맞춘 콘텐츠만 볼 수 있게 셋업을 해주어 부모로서는 안전하게 아이들이 시청하고 있다고 믿게 됩니다. 그것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이고, 어른들만 볼 수 있는 컨텐츠인 YouTube와 YouTube Kids가 무조건 달라야 하는 이유입니다.

.

하지만 YouTube Kids에서도 우리 자녀들이 절대 봐서는 안되는 컨텐츠들이 넘쳐나고 있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

.

제가 그래서 직접 YouTube kids에 접속해 제일 궁금한 Gay, Queer 단어를 입력해 영상이 있는지 찾아보았습니다. 결과는 예상했던 것처럼 엄청난 영상이 눈에 들어왔고 절대로 우리 자녀들이 보아서는 안되는 영상들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

위 영상의 스크린샷은 여장을 한 남자(드레그퀸)가 소녀 둘과 대화를 하는데 자기가 게이임을 알렸을 때 옷장에서 나와서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고 재밌게 표현하며 아이들에게 게이가 친근하다는 것을 주입시키고 있었습니다.

.

.

위 영상 스크린샷에서 게이라는 단어는 “행복하고, 즐겁고, 활기찬 것” 이라고 알려주며 문장으로는 “아이들이 공원에서 새 노래 소리를 들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라고 표현했습니다.

.

이러한 영상들은 아이들 학습에 도움을 주는 교육과는 거리가 아주 먼 영상들입니다. 지금 Youtube Kids는 LGBTQ 단체에서 밀고 있는 아젠다를 아이들에게 세뇌시키고 차마 눈뜨고 볼 수 없는 영상들이 버젓이 우리 자녀들의 생각과 꿈과 희망을 무너뜨리고 있습니다. 빅테크는 아이들의 정신적 건강은 상관없이 그저 돈을 버는 것에만 몰두하고 있다는것을 다시 한번 확인해주고 있습니다.

.

대부분의 사람들은 별로 신경을 쓰고 있지 않는 듯합니다.

윗 채팅방에서 오고 간 대화를 아래에 번역/의역 해보았습니다.  Darwizzy:  ‘우리가 살아가는 인생은 짧고 단 한번밖에 없으니 괜히 화내지 말고 다른 사람들이 누구와 사랑을 하든 성별이 무엇이든 상관하지 말고 즐겁게 즐기면 된다’

CMO303: 그래 그게 바로 나도 하고픈 말이야, 그러니까 너희의 성향을 세상에 자꾸 과시하고 세뇌하려고 하지 말라고!!   아무도 너희가 어떻게 살든 우린 상관안해.   단지 우리아이들에게 너희 성향을 계속 드리밀지 말라는거야.   너희 원하는데로 살고, 우린 우리가 원하는데로 살 수있게 우리 아이들을 제발 가만 나둬!

.

어린 자녀들에게 무엇을 보여주고 무엇을 생각하게 하는 것이 만약 우리 부모에게 달려 있다면 지금 무엇을 보여주시겠습니까? 혹시라도 해야 할 일이 너무 많아서 어쩔 수 없이 TV, Tablet, 핸드폰 아이들에게 쥐어 주시나요?

.

영국 심리학박사 에릭 시그먼의 논문에 따르면 3세 미만의 아이들은 TV를 절대 보면 안되고 3세 이상의 아이들에게는 권장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하지만,  시간보다 더 중요한 것은 어떤 것을 보여주느냐입니다.

.

저희 단체는 지난 10년 이상 수많은 자료들 조사와 실제 자녀 상담들을 통해,  시간보다 더 중요한 것은 “내용물”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인격과 성품을 세워줄 수 있는 높은 수준의 교육적인 screen time 을 볼 경우 아래과 같은 시간은 좋은 교육이 될 수 있습니다.   어린 아이들일수록 부모가 함께 보는 것은 너무 중요합니다.

3-7세는 하루 30분정도 8-12세는 한 시간정도 13-15세는 1시간반정도

더 나아가,  가장 중요한 건 부모의 TV시청 습관을 고치는 것 일 것입니다. 아이들이 보는데 핸드폰 계속 만지작거리고 드라마, 영화에 빠져있다면 아이들에게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지금 나의 자녀가 무엇을 보고 있는지 그 시간은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불의한 자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줄을 알지 못하느냐 미혹을 받지 말라 음란하는 자나 우상 숭배하는 자나 간음하는 자나 탐색하는 자나 남색하는 자나 도적이나 탐람하는 자나 술 취하는 자나 후욕하는 자나 토색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하리라.”

-고린도전서 6장 9-10절-

.

Source:

Kids Meet a Gender Non-Conforming Person | Kids Meet | HiHo Kids


YouTube, Fix This NOW.

.

아이들에게 스마트폰을 주지 말아야 하는 이유 10가지: http://tvnext.org/2019/01/smartphone-negative-effects-on-children/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