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캘리포니아 차터 스쿨, 크리스챤 법률단체의 압력에 못이겨 홈스쿨링 학생에게 “Joy To the World-기쁘다 구주오셨네” 연주 허용키로!

By 김태오 목사, 새라 김 사모. 설립자,  대표 –

12-03-19

Tvnext – Traditional Biblical Values for Next Generations – 다음세대 세계관 정립 & 보호

캘리포니아에 거주하는 Brooklyn Benzel (부르클린 벤젤) 이라는 8학년생  홈스쿨 학생은,  해마다   많은 논란을 일으키는 ‘크리스마스 검열(censorship)’의 첫 희생타가 되었습니다.

부르클린 벤젤의 엄마인 Julianne Benzel (줄리언 벤젤) 은 자신의 딸을 집에서 홈스쿨링을 하면서,  공립학교보다는 비교적 안심할수있다고 하는Sutter Charter school (차터 스쿨) 프로그램에도 보내왔었습니다.   왜냐하면,  Sutter Charter School  은 차터 스쿨이기에 공립학교의 왜곡되고 편향적인 정치성 영향(왜곡된 성교육, 역사, 사회 등등),  을 받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얼마나 큰 오산인지 이번에 철저히 경험하게 되었다고 학부모들에게 차터스쿨도 안전하지 않음을 알리고 있습니다. 

“우린 정말 이 나라에서까지, 우리들이 소중히 여기는 크리스챤 신앙이 공격받는 것이 너무 피곤하고 이젠 지쳐간다…… 누구나 홈스쿨링이야말로 보수적 사람들에게는 안전한 곳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홈스쿨링을 하는 이들 조차도 차터스쿨에 아이를 며칠 보낸다는 이유로  쓸데없는  ‘정치적 정당성(political correctness)’ 놀음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다는것을 이번에 뼈져리게 경험하고 있다”  라고 이야기했습니다.    

Brooklyn학생은 자신이 12월에 할 피아노 과제로 “Joy to the World”라는 찬송가 곡을 선택할 수 있도록 South Sutter 담당자에게 승인을 요청했는데,  단번에 거절되었습니다.  한 학교 교육 전문가는 그 곡이 “용인될 수 없다”라고 거듭 주장하며,  그 찬송곡의 가사에 ‘구세주’, 천국’ 같은 단어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이유로 들었습니다.   

결국 학교로부터 승인은 떨어지지 않았지요.  

Brooklyn은 가사가 나오는 노래를 부르는 것이 아니라 악기로 연주를 하는 것에도 지적받은 ‘구세주’, ‘천국’ 같은 단어들이 왜 문제가 되는지 이해할수가  없었습니다.  

여기서 우리 학부모들이 자녀들에게 알려야 할 사실은, 설사 그런 단어들이 연주에서 언급될지언정, 학생들이 그 찬송가를 부르는 것은 온전하게, 그리고 헌법적으로 정당화되어 있다는 사실입니다.     

선한싸움을 결심한 부르클린 어머니 줄리언 그리고 승리!   딤후 4:7


Brooklyn 학생의 엄마Julianne 은 딸의 연주곡이 거부당했다는 이메일을 받고 나서, 즉시로 이 결정에 맞서기로 결심했습니다.  

Todd Starnes 이 진행하는 라디오쇼에 게스트로 나온 그녀는 “도저히 내 마음이 진정될 길이 없다.”라고 하며 “그냥 승복하고 다른 연주곡을 제출할 수도 있었지만, 그렇게 하는 순간 우리의 수정헌법 제1조(표현의 자유)는 무너진다는 것을 알았다.”

줄리언은 Pacific Justice Institute(PJI -기독교 법률 사무소-)의 변호사에게 연락을 취해서 이 케이스에 나서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그 사이,  학교 담당자는  ‘징글벨’ 노래를 택하는 것이 훨씬 더 지금의 문화적 상황에 적절한 노래’ 라고 압력을 넣으며  “그 노래는 종교적인 것으로 구분되지 않을 것이야” 라고 모녀에게 학교 담당자가 말했다고 합니다.

William Barr이라는 법무장관이  Notre Dame 연설에서 정확하게 경고한 ‘오염된 환경(toxic environment) 의 한 예가 아마도 이런때 잘 적용될수있을거같습니다.

“학교들은 종교에 대한 이런 공격들의 접전지가 되었다. 내 생각에는 이것이야말로 ‘종교의 자유’에 대한 가장 심각한 도전이다 Ground zero for these attacks on religion are the schools. To me, this is the most serious challenge to religious liberty,…


교육이라고 하는 것은 직업 훈련이 아니다.

교육은 우리의 자녀들로 하여금 ‘진리’가 있다는 것을 인식케하고, 진리를 분별하고 사랑하며 그렇게 살 수 있도록 규율을 개발하는 것이다.   

우리는 다음 세대에게 온 힘을 다해 우리의 믿음과 가치를 전수하는데 성공하지 않고는 결코 ‘도덕적 부흥’을 맞이할 수 없다.

지금의 시대는 이런 것들에 절대로 호의적이지 않다. 공립학교를 비롯한 공공 단체들은 세속화되어 있고, 상대적 도덕성 (절대적 기준이 없다고 하는)에 대해 더 활발히 선전하고 있기때문이다 “

줄리언은,  행여라도  신앙의 자유에 대한 공격들이 일어나고 있는 현실을 부정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자기에게 물어보면 캘래포니아 교육문제의 실체를 경험한데로 알려줄수있다고 했습니다. 줄리언 학부모는 이번일로 매우 실망했지만,  움추려들지 않고 앞으로도 계속 선한싸움을 결단할 것이라고 합니다.

줄리언 학부모는 말하길,  “Pacific Justice Institute (PJI) 로 인해서 하나님께 감사한다. 이런 일로 그들에게 호소해야 하는 것이 슬프기도 하지만, 그래도 그들이 있어서 정말 감사하다.” 라고   말했습니다.

줄리언 엄마의 용기와 빠른 결단의 행동으로,  PJI 가 학교에 연락한지 몇 시간도 안돼서 학교측은Pacific Justice Institute 로 부터 취의서(letter of intent)를 받고서는, 재고끝에Cynthia Rachel 대변인을 통해 ‘joy to the world’ 연주를 허락한다는 말을 전달받았습니다.  할렐루야!

학교 대변인은 전하길,  “South Sutter Charter School  에서는 학생의 수정헌법 제1조 자유들에 대한 소중한 가치를 인정하며, 학교는 계속해서 학생들을 위해서 꾸준히 법과 헌장에 따라 섬길 것이다.” 라고 했습니다.      처음부터 미국의 헌법을 존중하고 신앙의 자유를 존중해줬으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그래도 나중에라도 이렇게 수긍하고 인정해줘서 감사한 일입니다.

PJI 는 최근들어 역차별당했었던 기독교인 케이스들이 재심에서 승리율이 높아졌다고 전합니다.


윗사진:  여러번 연설에서 언급되고 최근건 9월24  UN 연설에서 한 이야기임(C-SPAN)

“우리는 정부가 아닌 가정과 교회가 바로 미국사회를 강하고 사랑을 나눌수있도록 만들수있다고 믿는다.   우리는 정부를 숭배하지 않고 하나님을 숭배한다.”

PJI 는,  트럼프 행정부가 지난 짧은 3년 반동안 기독교인들의 빼앗긴 자유를 되찾아주며 지속적으로 하나님에 대한 신앙이 미국에 가장 중요한것임을 담대히 선포함으로,  사람들은 오바마전대통령때 전역적으로 무섭게 활발해진 ‘정치적 정당성(political correctness)’ 에 대해 훨씬 덜 두려워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 결과로, 이제는, 조용히 눈치만 보던 사람들도 자신의 의견을 이야기하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부당하고 역차별적인 판결에  맞서고, 정치적 권력을 가진 자들로부터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허락하신 자유들이 빼앗겨지는 것을 이제는 거부하고 있다고 합니다.     

급속도로 확산되는 “I Walked Away!  Movement”  운동!!

주류미디아는 절대 알려주지 않는 사실은,   “I Walked Away from the Left –좌파로부터 나왔다 라는 운동이 grassroot 운동으로 어마하게 젊은이들 사이에서도 번져나가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특별히 흑인, 유색인종들 사이에  “I left the Left” 라는 운동모토 또한 유행이 되고 있을정도입니다. 

이번 줄이언 학부모의 선한 싸움의 결과는 참으로 감사한 소식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아직 가야할 길이 멉니다. 줄리언 학부모같이 부당한 학교의 대우와 처사에 맞설 수 있는 학부모가 더 많이 필요합니다!! 우리 각 자가 할 수 있는 부분을 감당한다면 어떤 부당한 신앙의 자유에 대한 검열도 넘어설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기도제목:


  1. 치열한 영적 전쟁이 벌어지고 있는 캘리포니아에서 크리스챤들과 교회들을 위해 법적으로 싸워주고 있는Pacific Justice Institute(PJI)를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단체와도 가깝게 일하고 있는 기독교 법률단체로서  최소한의 변호사 비용으로 엄청난 승소율을 기록하고 있는 귀한 단체입니다.   이들이 지치지 않고 교회들의 많은 기도와 지원을 통해 더 많은 일을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2. 더 많은 학부모들이 일어나 자녀들을 위해 선한싸움을 할수있는 용기와 담대함을 위해 기도해주시고,

  3. 우리 자녀들이 뱀과 같이 지혜롭고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않는 담대한 주님의 자녀들로 성장하도록 기도해주세요.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TVNEXT 창조과학 어린이/청소년 리더쉽 캠프 2023! Explore Science Summer Camp & Noah’s Ark Experience!

할렐루야! 2023년 “Tvnext 창조과학 캠프” 가 올해는 오래 기다리던 분들을 위해 서둘러 등록을 받고 마감한 후 기도로 준비하고자 합니다. 새롭게 Early Registration discount 를 마련했습니다. 등록하신 후 서둘러 비행기표를 구매하셔야 경비를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스케줄과 프로그램 내용들은 아래에서 등록 링크(R

bottom of page